[아로니아] 항암작용, 면역력증진, 안구질환, 혈관질환


● 아로니아의 성질

중국에서는 늙지 않는 열매라고 불리며, 단맛, 신맛, 떫은 맛 이 세가지 맛이 난다.

단맛은 위액의 분비기능과 배설능력을 키워주고, 신맛은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해 간의 해독능력을 키워준다.

떫은 맛은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면역계와 순환기계통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로니아는 과일과 채소 중에서 항산화 물질중 하나인 안토시아닌 성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 노화예방에 탁월하다.

포도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껍질과 씨에 많은 영양소와 오메가3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생과일로 섭취할 때 껍질과 씨 모두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 효능


항암작용

우리 몸에 생성되는 유해산소인 활성산소가 정상적인 세포를 파괴하여 암을 유발해 노화를 촉진시키고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데

아로니아에 함유된 아토시아닌 성분이 활성산소 제거를 돕고 항염 및 항암작용으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면역력증진

외부의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혀줘 감기나 비염 등의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주며,

백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주고 손상을 막아줘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분들이나 임산부에게 좋은 식품이다.


안구질환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안구망막의 로돕신 색소의 생성을 도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준다.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시력을 보호해주면서 백내장이나 녹내장등 안구질환으로부터 예방하고 보호해준다.


혈관질환

혈관내에 쌓여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것을 도와 동맥경화, 뇌졸증, 고혈압 등을 예방할 수 있다.



● 부작용

소화액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위산이 과다 분비되는 환자나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등 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적당량을 나눠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댓글
댓글등록

SUB CATEGORY

커뮤니티

추천 행사

위즈런솔루션
아람비
심플칩
SNB투어
레스타임
KG모빌리언스